박중훈·차태현이 주연한 영화 ‘투가이즈’에 삽입된 ‘스텝 바이 스텝’으로 다시 한번 진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뉴키즈 온 더 블록.’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1980∼90년대 대표적인 아이들 그룹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친 이들의 베스트 앨범이 최근 발매됐다.조 매킨타이어,조단·조너선 나이트 형제,대니 우드,도니 월버그 등 5인조로 결성된 ‘뉴키즈 온 더 블록’은 보이 밴드의 효시.전세계 소녀팬들을 열광시켰던 이들은 ‘백스트리트 보이즈’‘엔싱크’ 등 후발 그룹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스텝 바이 스텝’‘헤이 걸’ 등의 무수한 히트곡으로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이들은 지난 1994년 이름을 ‘뉴키즈 온 더 블록’의 이니셜 ‘NKOTB’로 바꾸고 4집 앨범 ‘Face The Music’을 야심차게 발표했으나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추지 못한 채 해체를 선언,소녀팬들에게 큰 슬픔을 안겨줬다.이후 조 매킨타이어,조단 나이트가 솔로 활동을 펼쳤지만 그룹의 그림자가 워낙 큰 탓인지 별다른 빛을 보지 못했다.
지난 99년 ‘Gratest Hits’ 앨범이 발매됐지만 이번 앨범의 의미는 남다르다.이번 앨범은 한국 팬들을 위해선곡된 트랙들로 꾸몄고 앨범 재킷 역시 한국 팬들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택했다고 한다.조단 나이트와 조 매킨타이어의 솔로 히트곡들이 담겨 있으며 도니 월버그가 일본 여가수 마쓰다 세이코와 듀엣으로 부른 ‘The Right Combinaton’,조단 나이트와 아나가 함께 부른 ‘Angle Of Love’ 등 귀한 곡을 두 장의 CD에 담았다.소니 뮤직.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4-08-05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