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聖)에다 성(性)의 이미지를 포갠 흥미로운 발상’
17일 개봉한 영화 ‘해피 에로 크리스마스’(제작 튜브픽쳐스)는 무엇보다 독특한 상황 설정이 눈에 띈다.
가장 성(聖)스러운 날인 성탄절에 성(性)스러운(?) 일이 많이 벌어진다는 풍속도를 실마리로 한 영화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며칠 동안의 ‘행복과 애정’을 얼개로 펼쳐진다.
이야기를 끌어가는 축은 ‘한 여자와 두 남자’.생일인 크리스마스 직전 사귀던 남자에게 늘 바람맞는 징크스를 가진 허민경(김선아)과 그를 사랑하는 순진한 경찰 성병기(차태현),그리고 자칭 순정파인 한물간 조직폭력배 두목 방석두(박영규)가 주인공이다.
영화의 배경은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온천 도시 유성.동네 파출소 순경인 병기는 범죄자를 소탕하려는 의욕이 넘치지만 막상 그에게 돌아오는 임무란 교통 질서를 상징하는 마스코트 ‘포순이’가면을 쓰고 길거리에 서있거나 밤에 잡혀온 취객들을 달래는 사소한 일뿐.그러던 중 볼링장 직원 민경을 보고 가슴앓이를 하는데 옆에는 ‘천적’ 봉석두가 있다.
병기가 어릴적 목욕탕에서 건달 석두가 뜨거운 물에 집어던지는 바람에 ‘저런 건달 퇴치하겠다.’는 결심으로 경찰이 된 사연이 있기에 악연이 겹친 셈이다.
한편 과거 성탄절을 감옥에서 보낸 아픈 사연 때문에 이번 만큼은 따스한 성탄절을 보내려고 작심한 석두에게 민경은 모든 걸 걸만한 피앙세다.
영화는 민경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두 사람의 눈물겨운 ‘구애 작전’을 중심으로 코믹하고 아기자기하게 진행된다.특별한 악인의 등장 없이 따뜻하고 잔잔하며 고만고만한 감동과 웃음을 실은 채 크리스마스를 향해 다가간다.
하지만 이건동감독이 데뷔작에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한 탓일까? 재치있는 역발상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몇몇 요소가 분리된 채 전체적으로 겉돈다는 느낌을 준다.특히 세 사람의 사랑 줄다리기에 틈틈이 끼워넣은 고교생들의 사랑 이야기는 영화의 조화를 깨며 메인 테마와 어울리지 못한 채 영화에의 몰입을 방해한다.
‘몽정기’‘위대한 유산’에서 로맨틱 코미디 연기를 인정받은 김선아마저도 너무 정형화된 연기패턴을 보여 식상하다.
스테레오 타입의 연기는 차태현도 엇비슷하다.‘엽기적인 그녀’에서의 모습과 별반 차이없는 모습이어서 새로운 맛을 제공하지 못한다.
그나마 풍성한 웃음을 유발하는 박영규만이 힘들게 영화의 한 귀퉁이를 지탱하고 있다.
이종수기자
17일 개봉한 영화 ‘해피 에로 크리스마스’(제작 튜브픽쳐스)는 무엇보다 독특한 상황 설정이 눈에 띈다.
가장 성(聖)스러운 날인 성탄절에 성(性)스러운(?) 일이 많이 벌어진다는 풍속도를 실마리로 한 영화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며칠 동안의 ‘행복과 애정’을 얼개로 펼쳐진다.
이야기를 끌어가는 축은 ‘한 여자와 두 남자’.생일인 크리스마스 직전 사귀던 남자에게 늘 바람맞는 징크스를 가진 허민경(김선아)과 그를 사랑하는 순진한 경찰 성병기(차태현),그리고 자칭 순정파인 한물간 조직폭력배 두목 방석두(박영규)가 주인공이다.
영화의 배경은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온천 도시 유성.동네 파출소 순경인 병기는 범죄자를 소탕하려는 의욕이 넘치지만 막상 그에게 돌아오는 임무란 교통 질서를 상징하는 마스코트 ‘포순이’가면을 쓰고 길거리에 서있거나 밤에 잡혀온 취객들을 달래는 사소한 일뿐.그러던 중 볼링장 직원 민경을 보고 가슴앓이를 하는데 옆에는 ‘천적’ 봉석두가 있다.
병기가 어릴적 목욕탕에서 건달 석두가 뜨거운 물에 집어던지는 바람에 ‘저런 건달 퇴치하겠다.’는 결심으로 경찰이 된 사연이 있기에 악연이 겹친 셈이다.
한편 과거 성탄절을 감옥에서 보낸 아픈 사연 때문에 이번 만큼은 따스한 성탄절을 보내려고 작심한 석두에게 민경은 모든 걸 걸만한 피앙세다.
영화는 민경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두 사람의 눈물겨운 ‘구애 작전’을 중심으로 코믹하고 아기자기하게 진행된다.특별한 악인의 등장 없이 따뜻하고 잔잔하며 고만고만한 감동과 웃음을 실은 채 크리스마스를 향해 다가간다.
하지만 이건동감독이 데뷔작에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한 탓일까? 재치있는 역발상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몇몇 요소가 분리된 채 전체적으로 겉돈다는 느낌을 준다.특히 세 사람의 사랑 줄다리기에 틈틈이 끼워넣은 고교생들의 사랑 이야기는 영화의 조화를 깨며 메인 테마와 어울리지 못한 채 영화에의 몰입을 방해한다.
‘몽정기’‘위대한 유산’에서 로맨틱 코미디 연기를 인정받은 김선아마저도 너무 정형화된 연기패턴을 보여 식상하다.
스테레오 타입의 연기는 차태현도 엇비슷하다.‘엽기적인 그녀’에서의 모습과 별반 차이없는 모습이어서 새로운 맛을 제공하지 못한다.
그나마 풍성한 웃음을 유발하는 박영규만이 힘들게 영화의 한 귀퉁이를 지탱하고 있다.
이종수기자
2003-12-19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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