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박쥐=? 슈가 글라이더!

다람쥐+박쥐=? 슈가 글라이더!

입력 2003-11-14 00:00
수정 2003-11-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생김새는 귀여운 다람쥐,습성은 야행성 박쥐,벽 타는 기술은 ‘스파이더맨’?

야생 동물을 키워보고는 싶지만 잘 따를 것 같지 않아 망설였다면 ‘슈가글라이더’를 한번 만나보자.양 다리 사이의 비행막을 이용해 4m까지 나는 특기(?)에 귀여운 외모까지 겸비해 두꺼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날다람쥐에 관심을 갖던 중 슈가글라이더를 알게 돼 키우기 시작했다는 한수지(14·중2)양은 “낯을 많이 가릴 거라 생각했는데 사람을 잘 따르고 자기 이름도 알아들어 놀랐다.”고 말한다.워낙 건강해 지금껏 별 문제 없이 슈가글라이더를 키워왔다는 수지양은 “여러 장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야생 동물을 내 방에서 키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라고 자랑했다.

5년 전 슈가글라이더 ‘파로’와 인연을 맺은 이윤아(17·학생)양은 슈가글라이더를 키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선구자’로 통한다.애완 동물 인터넷 사이트에서 우연히 슈가글라이더를 접한 윤아양은 마음에 쏙 들어 집에 데려와 짝도 지어주고 그동안 새끼도 여럿 분양했다.윤아양은 “주인임을알면 어깨에 올리고 다녀도 도망가지 않을 정도로 붙임성이 있다.”며 “캥거루처럼 새끼를 배주머니에 넣어 키우거나 등에 업고 다니는 모습은 정말 귀엽다.”고 칭찬에 입이 마른다.슈가글라이더는 야행성이다.낮에 집을 비워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대신 밤에는 단 몇 분이라도 놀아줘야 정을 빨리 붙일 수 있다.밤에 활동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낮에 먹이를 주면서 습관을 바꾸면 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 자란 슈가글라이더는 몸길이가 14∼18㎝,몸무게는 100∼150g이다.가격은 20만∼30만원.슈가글라이더는 바닥에 내려오지 않기 때문에 사육장은 높을수록 좋다.사육장 안에는 옮겨다닐 수 있는 나뭇가지와 잠잘 둥지를 넣어주고 바닥에는 배설물을 흡수할 천이나 신문지를 깔아주면 된다.이가 빨리 자라 턱을 뚫을 수도 있기 때문에 나뭇가지를 자주 갈아주거나 이갈이 돌을 넣어주어야 한다.과일,견과류,곤충을 좋아하지만 대체로 아무거나 잘 먹는다.

아무리 잡식성이더라도 편식은 금물이다.슈가글라이더를 5년여 진료해온 최영민 대인동물병원장은 “물기가 많은 야채만 준다든지 특정 음식만 계속 주면 설사를 하거나 마비 증세를 보일 수 있으니 영양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충고했다.

새끼를 한번에 1∼2마리만 낳아 번식이 빠르지 않기 때문에 슈가글라이더를 살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인터넷에서는 렙타일시티(reptilecity.co.kr),드림피쉬(pusantotalpet.com) 등에서 살 수 있다.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다음 카페 ‘슈가나라(cafe.daum.net/sugarnara)’ 등을 찾으면 된다.

나길회기자 kkirina@
2003-11-14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