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점수로 어느대학 갈수 있을까 입시사이트 클릭하세요

내점수로 어느대학 갈수 있을까 입시사이트 클릭하세요

입력 2003-11-10 00:00
수정 2003-11-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능 AS 받으세요.”

200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5일 끝나면서 본격적인 입시전쟁이 시작됐다.입시 사이트마다 복잡한 입시전형내용을 정리한 ‘수능 애프터서비스’를 내놓고 입시생들을 손짓하고 있다.

에듀토피아닷컴(www.edutopia.com)은 입시철에 맞춰 대대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영역별 가중치와 내신·수능점수,교차지원 여부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최적의 입학정보를 제공한다.대학마다 반영비율이 크게 다른 내신성적도 자동으로 산출해준다.원하는 대학을 정하고 수험생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해두면 합격 여부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합격자 알리미’ 제도도 관심을 끌고 있다.

코리아에듀(www.koreaedu.com)는 수험생이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도록 하는 ‘일사편리(一寫便利)’ 서비스를 개설했다.‘일사편리’의 특징은 자체적으로 수능 가채점 점수를 수집해 제공한 배치기준표.코리아에듀 입시정보실 강사진이 6일부터 8일까지 가채점결과를 집계해 배치기준표를 작성,오는 15일부터 지원가능한 대학을 안내할계획이다.20일쯤에는 온라인 입시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능 애프터 업그레이드’를 강조한 제이교육미디어(www.jnjedu.net)는 대학과 학과별로 다양한 입시요강을 소개한다.수능 점수와 학생부 등의 반영비율을 대학별,계열별로 정리했고 기타 전형요소도 함께 제공한다.

한 재수생은 입시사이트의 이같은 발빠른 움직임에 대해 “정보가 통 없어서 고민했는데 이제 인터넷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박지연기자 anne02@
2003-11-10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