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오늘부터/ 강서구, 한의학정보등 담아

인터넷방송 오늘부터/ 강서구, 한의학정보등 담아

입력 2003-11-01 00:00
수정 2003-11-0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서구(구청장 유영)는 1일부터 각종 구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인터넷방송국(webcast.gangseo.seoul.kr)을 운영한다.

인터넷방송국은 ▲강서포커스 ▲강서인 허준 ▲와이드 강서 ▲엔터테인먼트 ▲열린마당 ▲생중계로 구성됐다.

강서포커스는 각종 구정소식을 방송뉴스 형식으로 구성,주민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한다.‘강서인 허준’에서는 허준에 대한 기획물과 생활 한의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매주 구의 가장 중요한 정책이 결정되는 확대간부회의나 구의회 주요 회의장면도 생중계로 볼 수 있다.궁금한 사람은 언제든지 지난 회의를 다시 볼 수 있다.

가족여행 등 소중한 추억을 동영상으로 찍어 신청하면 ‘나도PD’ 코너에서 음악과 자막을 넣는 등 편집을 가미해 소개해준다.

강서갤러리에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올린 강서구의 경관과 재미있는 사진들이 전시된다.

낚시·여행정보와 바둑실기,만화영화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구는 앞으로 연예정보,영화,골프 등 다양한 내용을 추가해 정보와 오락을갖춘 인터넷방송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내년 1월부터는 ‘강서영상미디어센터’와 인터넷방송을 연계해 비디오저널리스트(VJ)들이 제작한 단편영화,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동영상을 소개할 계획이다.

문성호 서울시의원,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 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이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에 전국 청소년 1000명의 투표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기쁨을 전했으며, 선정 사유로는 청소년의회가 제안한 조례안 모두 발의 및 현실화,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대표 간담회 개최 및 정례화, 학교부적응 청소년 교육 지원 강화, 청소년 활동 공간 확보 및 시설 개선,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 지원을 통한 자유 민주시민역량 증진 등 적극적인 활동을 치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의원은 지난 18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청소년재단 주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에 참석해 청소년 1000명이 직접 선정한 광역의원 부문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자에 최종 선정, 대상을 수상하며 “올해 받은 칭찬 중 가장 큰 기쁨이자 영광”이라는 인사로 감사를 전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문성호 시의원의 그간 행적을 크게 다섯 가지로 구분했으며 ▲청소년의회가 제안한 총 14건 조례안 모두 발의 및 현실화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대표 간담회 개최 및 정례화▲학교 부적응 청소년 교육 지원 강화 ▲청소년 활동 공간 확보 및 시설 개선 ▲청소년 정
thumbnail - 문성호 서울시의원,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 대상’ 수상

류길상기자
2003-11-01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