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책 어때요 /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

이런 책 어때요 /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

입력 2003-10-15 00:00
수정 2003-10-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보아 지음 역사넷 펴냄

뉴욕의 솔로몬 구겐하임 미술관은 소호 구겐하임,라스베이거스 구겐하임,스페인의 빌바오 구겐하임,독일의 베를린 구겐하임,베니스의 페기 구겐하임,현재 추진중인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구겐하임 등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구겐하임 위성’을 구축하고 있다.구겐하임 미술관은 뉴욕 근대미술관이나 휘트니 미술관에 비해 보다 진취적이며 현대적인 경영방식을 택하고 있다.박물관학자인 저자(추계예대교수)는 박물관이나 미술관도 이제 구겐하임 미술관처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문화소비자인 관람객을 이해해야 생존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2만 2000원.

2003-10-15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