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베스트브랜드 경영대상 / 에어컨 1대로 안방·거실 동시냉방

2003 베스트브랜드 경영대상 / 에어컨 1대로 안방·거실 동시냉방

입력 2003-08-28 00:00
수정 2003-08-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 LG전자 ‘휘센’

LG휘센의 판매전략은 신제품 출시 전에 고객의 요구를 철저히 조사하는 것.

이같은 전략으로 올해 초 1대의 실외기로 안방과 거실을 동시에 냉방하는 ‘2in1’에어컨을 출시,그동안 ‘한집에 두대 에어컨’이란 인식을 전환시켰다.

또한 ‘2in1’은 스탠드형을 구입한 뒤 액자형을 추가 구입하면 절반을 깎아 준다.또 다른 강점은 전기료가 최대 65% 절감된다는 것이다.이 전략이 시장에서 먹히면서 시장을 50% 가까이 점유,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가격과 서비스 인력면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2003-08-2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