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S 극복2題

SARS 극복2題

입력 2003-08-11 00:00
수정 2003-08-1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SDI , 中 선전시 우수기업에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극복은 한국 기업이 최고’

국내 업체들의 중국 사업장이 사스 극복의 대표적인 사례로 보고돼 포상을 받는 등 중국시장내에서의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업체는 삼성SDI.이 회사는 컬러브라운관을 생산하는 중국 선전법인이 최근 선전시로부터 ‘사스예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스가 한창이던 지난 4∼6월 ▲24시간 상황실 운영 ▲직원의 충분한 휴식시간 보장 ▲방역활동 강화 등 철저한 사스 예방활동을 펼치는 한편 생산라인을 정상 가동하는 등 사스 극복에 놀라운 투지를 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홍환기자

■LG전자, 中법인에 ‘사랑의 보온병'

‘사스 극복,직원들 공이죠!’

LG전자는 사스 극복에 적극적으로 나서 회사 이미지를 높인 중국법인 직원들에 대한 격려 차원에서 전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보온병 2만 6000개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중국법인 직원들이 받은 보온병은 전 임직원이 받는 월 급여중 1000원 미만을 모은 ‘월급 우수리’를 통해 적립한 돈으로 주문 제작했다.

회사측은 “개인용 보온병은 차를 즐기는 중국인들의 생활양식과 사스를 계기로 높아진 위생의식을 고려한 선물”이라고 밝혔다.이에 중국법인 공회(노동조합)는 ‘사스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임직원들의 관심과 배려 덕분’이라는 감사 편지를 보내왔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박홍환기자 stinger@
2003-08-1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