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황성기특파원|경제적 이유,생활고로 자살하는 일본인이 급증,사상 최고를 기록했다.일본 경찰청에 따르면 2002년 자살자는 3만2143명으로 5년 연속 3만명을 넘었다.자살 동기로 ‘경제·생활문제’가 큰 폭으로 늘어나 과거 최다였던 2001년(6845명)보다 1095명 웃돌아 자살자 증가분의 대부분을 차지했다.일본에서 경제·생활문제 자살이 크게 늘어난 것은 1998년.그 전까지는 2000∼3000명 정도였으나 단숨에 6000명선으로 급증했다.
2003-07-26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