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를 쿨하게 / ‘모바일 게임’ 잘하면 경품도 푸짐

피서를 쿨하게 / ‘모바일 게임’ 잘하면 경품도 푸짐

입력 2003-07-23 00:00
수정 2003-07-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납량 공포물이 맞지 않는 이용자라면 이통3사의 게임 이벤트와 게임 전문업체가 제공하는 고스톱,스포츠 등 전통게임을 이용하면 휴가철 머리 식히기에 그만이다.재미와 함께 이용하기가 쉬워 10∼20대보다는 30∼40대를 겨냥한 상품이다.

KTF는 ‘제2회 멀티팩 앗싸 게임대전’이란 이벤트를 내놓았다.납량물은 아니지만 가족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16개 게임을 골랐다.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KTF 멀티팩폰을 갖고 있으면 참가할 수 있다.

종목은 ▲포트리스 온라인,깨미오 알까기,배틀 윷놀이 등 네트워크게임 6종과 ▲테마틀린 그림찾기,출발드림팀,마이러브스토리 등 오프라인 게임(Stand-Alone 게임) 10종이다.디오스 냉장고,트롬세탁기,평면TV 등 푸짐한 상품을 걸었다.

또 KTF가 고전 게임용으로 제공 중인 게임 서비스 ‘렛츠 맞고스톱’은 유무선 연동게임으로 온라인 고스톱을 휴대전화로 즐길 수 있다.여행지에서의 가족오락으로 안성맞춤이다.오락실 게임인 ‘갤러그’도 제공해 가족간에 이 게임의 목표인 크라인 훈장을 두고 겨룰 수 있다.

SK텔레콤이 ‘준’의 게임을 내려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내놓은 ‘돌려준 게임 페스티벌’에도 참여할 만하다.행사는 31일까지이며 게임 이용과 함께 영국 런던 게임박람회 탐방 기회도 가질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 ‘붕어빵 타이쿤2’ ‘추억의 모바일 슈팅게임’ 등 가족이 즐길 만한 게임을 다수 서비스하고 있다.전자는 붕어빵을 사러 오는 손님을 만족시켜 특급요리사란 별명을 얻는 게임이며,후자는 콩알탄,폭음탄으로 적의 포탄을 피해가며 무찌르는 화약놀이다. 게임은 아니지만 여행지에서 휴대전화 동영상 노래방도 즐길 수 있다.LG텔레콤은 ‘이지아이(ez-i)’를 통해 휴가지에서 댄스,발라드,트로트,팝 등 다양한 장르의 최신곡을 선사하고 있다.콘텐츠는 계속 업데이트된다.라디오 등을 지니기 힘든 산이나 계곡에서 이용하면 유익하다.멜로디에 맞춰 가사를 보여주고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캐릭터가 있다.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판매업체인 ㈜팬택&큐리텔은 다음달 12일까지 온라인 퍼즐게임을 갖고 디지털 캠코더,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품을 걸고 있어 휴가지에서 이용해볼 만하다.

정기홍 윤창수기자 hong@
2003-07-23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