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호텔요리 ‘인삼 닭에 허브 샐러드’

집에서 만드는 호텔요리 ‘인삼 닭에 허브 샐러드’

입력 2003-03-20 00:00
수정 2003-03-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봄바람에 나른한 기운이 묻어난다.향긋한 허브의 향기로 가벼운 일상 탈출을 시도해 보자.여기에 인삼,닭으로 영양까지 듬뿍 담으면 몸도 마음도 활력으로 가득하다.

허브는 요리에서 독특한 향미와 함께 재료의 풍미까지 돋워준다.육류,생선 등의 냄새를 없애주는 작용도 뛰어나다.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약리 성분도 있다.일찍이 한방에서는 허브를 다양하게 이용해 왔다.

허브 특유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샐러드만한 것이 없다.서울프라자호텔 양식당 ‘토파즈’의 한형우 주방장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인삼 닭에 허브 샐러드’(사진)를 소개했다.

허브는 시장에서 가장 쉽게 살 수 있는 바질,처빌,딜 등을 쓴다.향이 너무 센 로즈마리,차이브 등은 샐러드 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닭은 인삼 뿌리를 넣어 같이 삶아 육질에 인삼 향이 배게 하는 것이 좋다.또한 드레싱을 뿌리면 허브의 향과 선도가 쉽게 떨어지므로 드레싱 직후 빨리 먹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준비하세요

닭 1마리,인삼 3뿌리,허브(딜,타임,쳐빌) 1/5봉씩,크레송·앤다이브 적당량,파,마늘,발사믹 드레싱 2스푼(소금,후추,레몬 주스,발사믹 올리브 기름,발사믹 식초)

●이렇게 하세요

1.닭을 인삼과 파,마늘을 넣어 푹 삶은 후 식힌다.

2.식힌 닭의 가슴살 부분을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 놓는다.

3.허브들을 깨끗이 씻어 물이 담긴 그릇에 놓아둔다.

4.야채도 같은 방법으로 손질한다.

5.3,4의 재료를 3∼4㎝ 정도의 크기로 자른다.

6.인삼은 뿌리도 깨끗이 씻어 야채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놓는다.

7.발사믹 올리브 기름,발사믹 식초를 3:1의 비율로 섞고 소금,후추,레몬 주스를 넣어 발사믹 드레싱을 만든다.

8.접시에 야채를 깔고 인삼과 삶은 닭을 2단으로 올린 다음,허브를 장식한 후 발사믹 드레싱을 고루 뿌려 완성한다.
2003-03-20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