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옥수수옷 첫선/아토피성 피부염 등 완화효과

피부에 좋은 옥수수옷 첫선/아토피성 피부염 등 완화효과

입력 2002-12-03 00:00
수정 2002-12-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옥수수 옷 입어보셨나요?”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신소재 섬유 락트론(Lactron)으로 만든 건강의류(사진)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그룹인더스트리코리아(www.e-kanebo.com)는 일본의 대형 화학그룹 가네보와 독점 계약을 맺고 락트론 건강의류를 시판하고 있다.

락트론은 피부자극이 없어 아토피성 피부염 등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자들의질환 완화에 효과가 있고,흡수성이 좋아 스포츠의류로도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화장품으로 유명한 가네보는 지난해 말 옥수수의 폴리젖산수지를 원료로 락트론을 생산,건강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아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국내에서는 락트론 공식 사이트인 이가네보닷컴(www.e-kanebo.com)을 통해셔츠·속옷·양말·타올 등 다양한 건강의류가 판매되고 있다.

관계자는 “락트론은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젖산과 같은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감촉이 좋고 항균성이 뛰어난 첨단 섬유”라며 “속옥이나 셔츠 등 생활의류뿐 아니라 골프웨어를 비롯한 스포츠의류로 제품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광삼기자
2002-12-03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