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한국가스공사 2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한국전력·한국가스공사 2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02-11-28 00:00
수정 2002-11-2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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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공사와 한국가스공사가 2년 연속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획예산처는 지난 6월부터 이달 초까지 20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2002년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일반인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공기업의 경우 한전이 지난해에 이어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인천공항은 지난해 7위에서 2위로 껑충 뛰었다.

기획예산처에 따르면 한전은 고객의 불만과 요구를 반영하도록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를 정례화하는 한편 소비자단체와 온라인 대화채널을 구축하고,전기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토록 하는 등 고객편의를 높였다.

기관과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공기업 중에서는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각각 1,2위에 올랐다.

함혜리기자 lotus@

2002-11-28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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