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 세상/ 밤하늘 별자리 이야기-가을 外

어린이 책 세상/ 밤하늘 별자리 이야기-가을 外

입력 2002-10-18 00:00
수정 2002-10-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밤하늘 별자리 이야기-가을(세가와 마사오 글,이선아 옮김) 별자리에 얽힌 그리스·로마신화를 계절별로 엮은 시리즈물 가운데 가을편.괴물 메두사를 처치한 페르세우스 왕자의 대모험,바다 괴물에게 산 채로 잡아먹힌 안드로메다 공주 등 가을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의 신화 속 이야기 6편이 별자리 화보와 함께 실렸다.초등 3∼4학년.우리교육.6500원.

◆요건 몰랐지?(함윤미 지음) 지문은 사람에게만 있을까.손바닥에는 왜 털이 없지? 어린이들이 품을 만한 우리 몸에 관한 88가지 호기심을 먼저 제시한뒤 친절하고 재밌게 답해준다.중간중간 깜짝퀴즈가 책읽는 재미를 더한다.초등 3∼4학년 이상.진선출판사.7500원.

◆하나님이 동생을 주셨단다(리사 타운 버그랜 글,로라 브라이언트 그림,김서정 옮김) 엄마가 뱃속에 동생을 갖자 이것저것 궁금한 게 많아진 아기곰이야기.“동생이 마음에 안들면 돌려보내도 돼요?”“동생이 태어나면 날 잊어버릴 거예요?” 엄마아빠곰과의 대화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일깨워주는 그림책.파스텔톤의 일러스트가 세련미 넘친다.3세 이상.몽당연필.8000원.

◆꿈꾸는 허수아비(브리지트 민 글,안느 홀 그림,공경희 옮김) 밀밭을 지키는 허수아비 피터가 주인공.새들과 친구가 되어 푸른 하늘을 맘껏 날고 싶던 피터의 꿈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으로 마침내 실현되는,훈훈한 줄거리의 그림동화.한국인 출신 화가 안 홀의 섬세한 그림이 정감넘친다.4∼7세용.웅진닷컴.7000원.

◆가을을 만났어요(이미애 글,한수임 그림) 도시 어린이들에게 가을 들판을 실감나게 전해주는 감성만점의 국산 창작동화.푸른 하늘의 흰구름,고추 잠자리,고개숙인 벼이삭,톡톡 소리내며 떨어지는 알밤….글쓴이는 조선일보 신춘문예로 등단,줄곧 어린이를 위한 글들을 써왔다.5세 이상.보림.7500원.

2002-10-18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