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신 마비 ‘슈퍼맨’ 리브 재활성공 손·발가락 움직여

하반신 마비 ‘슈퍼맨’ 리브 재활성공 손·발가락 움직여

입력 2002-09-12 00:00
수정 2002-09-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뉴욕 AFP 연합) 영화 슈퍼맨으로 스타덤에 올랐으나 1995년 승마 도중 떨어져 하반신 불구가 된 크리스토퍼 리브(49)가 재활에 일부 성공, 발가락과손가락 등을 어느 정도 움직이게 됐다고 미 피플지가 10일 보도했다.

피플은 리브가 지난 3년 동안 워싱턴대 의약과 척추부상프로그램의 존 맥도널드 박사로부터 재활치료를 받은 끝에 회복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부상 후 휠체어에 의지한 채 살아온 리브는 현재 발가락과 왼손의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고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서 따끔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정도로 회복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잡지는 또 리브가 오른손을 90도 각도로 들어 올릴 수 있고 차갑고 뜨거운 것을 구분할 수 있으며 인공호흡장치 없이 90분 동안 호흡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브는 “이만큼이라도 회복된 것은 나에겐 큰 선물”이라며 “50세 생일을 맞이하게 되는 내년 9월25일까지 걸을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맥도널드 박사는 “부상한 뒤 이렇게 오랜 세월이 지난 뒤에 회복 증세를 보이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며 “리브가 얼마나 회복될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최근에 나타난 회복 증세는 희망을 안겨줬다.”고 말했다.
2002-09-12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