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운전자 무료정비 교실

여성운전자 무료정비 교실

입력 2002-08-03 00:00
수정 2002-08-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동차의 구조를 알고 운전하세요.”

여성 및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강북구의 ‘자동차 무료 정비교실’이 2일시작됐다.2차례로 나눠 실시되는 이번 무료 정비교실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여성 및 초보 운전자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차는 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2차는 다음달 25일부터 오는 11월1일까지매주 수·금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강북문화정보센터 시청각실에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노원자동차검사소 검사과장이 직접 자동차점검 및 실습,북부경찰서의 안전운전요령 및 교통사고 처리사례 설명,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팀장의 사고처리 및 대처요령 등이다.

무료지만 전문기관에서 파견된 강사들이 강의를 맡아 수강생들은 윤활,연료장치에서부터 고장진단 방법,응급조치요령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무료 정비교실에 지역여성 및 초보운전자들의 관심이 높아 지금까지 188명이 강좌를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고마움의 표시로 ‘교통사고줄이기운동협회’를 구성해 홀짝제캠페인 등 지역내 각종 교통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주민들의 호응에 따라 강북구는 매년여성과 초보운전자들을 위한 무료 자동차 정비교실을 운영키로 하고 예산을 편성할 방침이다.

이동구기자 yidonggu@
2002-08-0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