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美人’ 메이크업

‘여름 美人’ 메이크업

입력 2002-07-19 00:00
수정 2002-07-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렬한 태양,눈부신 모래알,당장이라도 뛰어들고픈 바다.그 화려한 피서지에서 나만의 매력과 개성을 한껏 뽐내는 메이크업 요령을 알아본다.

◆여름미인 연출하기- 건강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블루 아이 메이크업을 해보자.블루는 색상 자체가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름 피서지에 잘 어울린다.

파스텔 블루로 눈두덩 전체에 발라주고 진한 블루를 이용해 눈의 라인을 따라 도톰하게 그려준 뒤 단계적으로 연하게 연출한다.여기에 베이지 계열의 립스틱을 바르고 그 위에 립글로스를 살짝 발라주면 촉촉한 느낌의 입술에 푸른 눈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이 된다.섹시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으면 레드를 이용하자.피부를 더욱 뽀얗게 드러낼 뿐 아니라 형형색색의 여름 해변가에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해 준다.블루 혹은 브라운 계열의 아이새도우로 눈의 아이홀 부분까지 바른 뒤 펄을 이용해 눈꼬리 부분에 살짝 포인트를 넣어준다.

◆바캉스 피부관리 주의점- 피부 최대의 적은 자외선.그늘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뿐 아니라 목과 귀에도 골고루발라주자.땀이 나면 즉시 닦아주고 가능한 자주 씻어서 청결감과 청량감을 유지한다.물을 자주 마셔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구리빛 피부를 위해 선탠을할 경우 먼저 바디 클렌저로 깨끗하게 씻어 더러움과 각질을 제거한 뒤 시작한다.장시간 노출보다 10∼15분씩 여러차례 하는 것이 피부에 무리가 덜 간다.

김경두기자 golders@

2002-07-19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