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뮤지션 에미넴 3집발표

힙합 뮤지션 에미넴 3집발표

입력 2002-06-05 00:00
수정 2002-06-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출신의 힙합 뮤지션 에미넴의 3집 앨범 ‘The Eminem Show’가 4일 발매됐다.

에미넴은 2000년 ‘Slim Shady’로 데뷔한 뒤 첫 주에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새 앨범을 누르고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낳았던 솔로.2001년 발표한 두번째앨범 ‘The Marshall Mather LP’도 1700만장이 팔려나가 정통 힙합가수로의 입지를 굳혔다.

백인임에도 불구하고 흑인들의 힙합 음악을 탁월하게 표현해 낸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 새 앨범은 신곡 20개를 담았다.강렬한 비트에 저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에미넴 특유의 힙합은 3집에서도 여전하다.‘Cleaning Out My Closet’‘Say Goodbye Hollywood’ 등은 그의 특성을 보여주는 가장 대표적인 곡들.이에 비해 다소 어두운 분위기의 ‘Superman’과,사랑하는 딸을 향한 마음을 담고 있는 ‘Hail’s Song’은 또 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1,2집에는 전혀 가사를 싣지 않았던 그는 이번 앨범부터 팬들을 위해 가사를 수록했다.또 각종 록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그의 라이브 실황과 그가 출연할 영화 ‘8 mile’의예고편을 담은 DVD를 보너스로 준다.유니버셜.

이송하기자 songha@
2002-06-05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