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 한국영화 마케팅 ‘호황’

칸영화제/ 한국영화 마케팅 ‘호황’

입력 2002-05-22 00:00
수정 2002-05-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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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영화제 마켓에서 우리나라 배급사들이 초반부터 유례없는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다.현지에 부스를 차린 배급사들의 수출실적은 20일 오전 현재 200만달러를 이미 넘어선것으로 나타났다.

유력한 수상후보인 ‘취화선’은 20일 프랑스 최대의 배급사인 ‘파테’와 10만유로(약 1억 2000만원)에 계약했다.시네마서비스가 수출한 작품은 ‘취화선’을 빼고도 다양하다.‘고양이를 부탁해’는 영국 갈라에,애니메이션 ‘마리이야기’는 TV와 비디오 판권을 대만에,‘피도 눈물도없이’‘생활의 발견’‘화산고’ 등은 7편을 패키지로 묶어 태국 차이나 비디오에 판매,25만달러 가량을 챙겼다.

‘집으로…’와 ‘복수는 나의 것’등을 들고온 CJ엔터테인먼트는 동아시아·유럽 국가 등을 상대로 줄잡아 100만달러 이상의 판매수입을 올렸다.시네클릭의 총판매 수입도 60만달러에 이른다.‘울랄라 시스터즈’‘아이언 팜’‘일단 뛰어’‘달마야 놀자’‘조폭마누라’등을 태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싱가포르 등지에 팔았다.이밖에 ‘후아유’를 들고 나온 e픽쳐스,‘죽어도 좋아’‘엽기적인그녀’의 미로비전 등 배급사에도 외국 바이어들 입질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02-05-22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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