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계 누비는 축구스타들

CF계 누비는 축구스타들

입력 2002-02-25 00:00
수정 2002-02-2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월드컵을 3개월여 앞두고 축구 대표선수들이 각종 광고를누비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새로 제작하는 TV·지면광고에 인기가 높은 축구선수들을 모델로 등장시키고 있다.

월드컵 공식후원사인 코카콜라는 다음달 15일부터 방영되는 ‘월드컵 광고시리즈’ 3개 편에 히딩크 사단의 핵심멤버인 최용수(이치하라)와 차두리(고려대),송종국(부산 아이콘스) 선수를 모델로 기용,최근 제작에 들어갔다.차 선수가 첫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모습을 담은 첫번째 광고가 한달간 방영된다.5월 중순까지는 세 선수가 경기직전 락커룸에서 의지를 다진 뒤 운동장으로 뛰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경기를마친 뒤 선수와 관중이 함께 애국가를 부르는 모습이 6월말까지 마지막 편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상은 고추장 브랜드인 ‘청정원 순창고추장'의 TV광고 ‘지옥훈련’편에 유상철·김도훈·서정원 등 축구국가대표 3명을 등장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바닷가에서 세선수가 고된 훈련을 하는 모습을 통해 고추장의 매운맛을 표현하고,선수들의 붉은 유니폼과붉은 색의 고추장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킨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패션브랜드 리바이스도 최근 월드컵 마케팅을 위해 송종국선수와 지면광고 모델계약을 하는 등 업계에서 축구선수들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김미경기자
2002-02-25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