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전용 화장품 출시 붐

남성전용 화장품 출시 붐

안미현 기자 기자
입력 2002-02-25 00:00
수정 2002-02-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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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세수나 면도 후에 무얼 바르십니까? ①아무것도 안바른다 ②얼굴이 당기면 가끔 아내나 엄마 로션을 빌려쓴다 ③전용 화장품을 바른다.

예전에는 ③번을 찍으면 ‘별난 남자’로 취급됐다.그러나요즘은 ①,②번을 찍으면 돌아오는 반응은 한 가지,“아직도?”다.

24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남성들도 외모에 높은 관심을 가짐에 따라 남성 전용 화장품의 출시가 부쩍 늘고 있다.스킨·로션이나 면도크림에 불과하던 남성화장품이 이제는 에센스·아이크림·자외선차단제 등으로 다양해졌다.심지어 여성화장품처럼 남성용도 지성·건성피부용으로 나뉘어 출시되는 추세다.가격대가 올라가고 기능성 제품이 늘고 있는 점까지도 꼭 닮았다.

[남자들도 젊고 팽팽한 피부를 원한다] LG생활건강 남성화장품 담당 신현철 차장은 “최근 20∼30대 남성을 중심으로 전용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면서 “지성용과 건성용을 꼭 구분해 사는 남자손님들도 많다.”고 말했다.신차장은 “남성 피부는 서른살을 넘어서면 흡연이나 음주 등으로 인해 여성보다 탄력저하와 주름생성이 빠르게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남성전용 화장품들] 스킨 로션으로는 애경산업의 ‘마리끌레르 옴므’가 대표적이다.허브 등 식물 추출물을 첨가해 피지와 번들거림을 줄여준다.

소망화장품의 ‘트루 이모션’도 깨끗한 남자피부에 역점을 둔 기초화장품.산소공급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을 강화했다.

눈밑의 주름과 거무칙칙한 피부가 신경쓰인다면 남성들도아이크림과 에센스,자외선 차단제 등을 꼼꼼히 발라줘야한다.태평양은 남성 전용 에센스인 ‘헤라 포맨 피지 컨트롤 에센스’와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인 ‘선 스크린 샷’을내놓았다.남성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아라미스는 아이크림 ‘아이 레스큐’를 추가로 출시했다.

[남성용도 고급화·기능화 바람] 남성화장품 가운데 가장 고가품은 LG생활건강의 ‘위브’.애프터 쉐이브 로션과 에센스 2종 세트가 6만원대다.미세입자(피부 유효성분)를 피부에빠르게 침투시키는 나노기술이 적용됐다.건성용과 지성용으로 구분돼 있다.귤껍질처럼 모공이 크고 거친 남성들을 위한 모공 전용 에센스 ‘보닌 모노다임 디포어 세럼’도 시판중이다.

화장품을 이것저것 바르는 게 귀찮거나 남세스럽게 느끼는남성이라면 다기능 멀티제품을 쓰는 게 좋다.나드리화장품의 ‘딘클라우 에센셜 리퀴드’는 스킨과 로션,에센스 등의 기능을 한데 모은 제품.

애경산업 송영신 과장은 “남성화장품 시장은 해마다 15∼20%씩 급성장하고 있다.”며 “올해는 2000억원 규모에 이를것”이라고 내다봤다.

안미현기자 hyun@
2002-02-25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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