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으로 MT가자”

“금강산으로 MT가자”

입력 2002-01-30 00:00
수정 2002-01-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금강산 관광의 활성화에 관한 논의가 한창인 가운데,인터넷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강산 MT 추진 캠페인이 벌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인터넷 대학생 신문인 유뉴스(www.

unews.co.kr)와 ‘금강산을 사랑하는 범국민연대'는 “통일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는 평화 사업을 되살리기 위해 현대 아산과 캠페인 진행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23일 이산가족 1세대와 초중고 학생들에게 1인당 10만원 안팎의 관광보조금 지원 방침을 확정했다.이에 따라 현재 금강산 관광 비용은 1인당 최소 40만원선이지만,학생 요금을 별도로 책정한다면 1인당 20만원선의 금강산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와 관련,유뉴스는“대학생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학생 유치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는 3월 각 대학의 개강에 맞춰 대학신문들과 함께공동 캠페인과 ‘금강산 가기 글 쓰기' 등 이벤트도 벌일계획이다.유뉴스 박종진 편집장은 “대학생들의 MT장소로의미가 커 좋은 기획만 뒷받침되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최근정부의 금강산관광 지원책이 나온 뒤 여야간공방이 가열되고 있고,20만원대로 예상되는 경비가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만만치 않아 귀추가 주목된다.한편 대한매일뉴스넷(www.kdaily.com)은 유뉴스의 대학관련뉴스를 독점 제공하고 있다.

유영규 kdaily.com기자 whoami@
2002-01-30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