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대한매일 광고 우수상/ 건설부문 쌍용건설(경희궁의 아침)

2001 대한매일 광고 우수상/ 건설부문 쌍용건설(경희궁의 아침)

최세영 기자 기자
입력 2001-10-31 00:00
수정 2001-10-3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수 광고를 발굴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광고인들에게 긍지를 심어주고 있는 ‘2001 대한매일 광고대상’에서 이렇게 권위있고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기쁩니다.

그동안 ‘아내같은 아파트 쌍용 스윗닷홈’으로 가족의행복을 추구하는 아파트를 공급해온 쌍용건설이 고품격 주거명작 ‘경희궁의 아침’을 선보여 선풍적인 바람을 일으켰습니다.서울 4대문 한복판에 들어서는 ‘경희궁의 아침’은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었지만 주거형 주상복합빌딩이기에 도심이라는 점이 오히려 소비자 입장에서는 꺼려지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판단,도심의편리함 외에 고궁의 명당자리라는 ‘터’를 강조했습니다.

‘하늘이 내린 터!’ 이는 4대문안에 있으면서 경희궁,덕수궁 등 5개의 궁궐로 둘러싸인 지역에 위치한 것에 착안한 컨셉이었습니다.특히 문틈으로 보이는 왕궁의 뜰이라든지,‘경희궁의 아침’을 아름다운 연못에 반사된 모습으로 표현한 비주얼은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호감도를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이를본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봅니다.

최세영 홍보팀장

2001-10-31 3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