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대한매일 광고 본상/ 최우수상 한국통신 Let’s KT

2001 대한매일 광고 본상/ 최우수상 한국통신 Let’s KT

신병근 기자 기자
입력 2001-10-31 00:00
수정 2001-10-3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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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2001 대한매일 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주신 심사위원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통신은 ‘Let's KT’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도전한다면 반드시 성취할 것이며,그 뒤에 한국통신이 격려하고 지원할 것이라는 희망의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캠페인의 제1탄 ‘주부’편에서는 한 평범한 주부(모델이영애)가 남편과 자식들을 위해 가정을 가꾸며 정성을 다하면서도 인터넷이란 매개체를 통해 ‘영어공부’라는 작은 꿈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려냄으로써 새로운 주부상을제시하려고 했습니다.

이 광고는 소비자의 실제 삶속에 깊이 들어가 잔잔하지만 찡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됐고,보이지 않는곳에서 한국통신이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있습니다.“당신이 이루고 싶은모든 꿈-도전하세요.KT가 함께 합니다.Let's KT” 본 캠페인에서는 한국통신이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음을 그대로 나타낼 경우,자칫 기업의 기술적인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데 그칠 수도 있는 점에 무척 신경을 썼습니다.최대한 소비자 입장에 서서 소비자의 삶이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음을 ‘주부의 인터넷 학습’이라는 사회적 시류에 맞게 광고를 기획,제작했습니다.특히,가정을 가꾸고 남편과 자식들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는 주부들이 정체되거나 퇴보하지 않고개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인터넷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을 그려냈습니다.

신병근 한국통신 홍보실장

2001-10-31 3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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