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영덕리 영신지구 개발을 놓고 수원시와 용인시가 갈등을 빚고 있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토지공사는 용인시 기흥읍 영덕리 일원 65만7,000평에 2만9,000여명을 수용하는 택지를 개발할 예정으로 경기도와 용인시,수원시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중이다.
이와 관련,수원시는 최근 경기도에 제출한 ‘영신지구 지정 검토의견서’를 통해 개발 반대 의견을 냈다.
시는 의견서에서 “영신지구는 수원의 관문으로 사실상 수원이 생활권이어서 택지로 개발되면 수원과 용인을 잇는 국도 43호선의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용인시는 그러나 택지 개발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일부 주민들의 반대의견이 있지만 이 일대는 시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저밀도 복합기능을 갖춘 택지로 개발돼야 한다는 게 시의 입장”이라며 “이번주에 개발에 찬성하는 의견을 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용인시의 이런 방침은 시 도시기본계획수립 과정에서 이 일대 전체가 개발예정용지로 지정된데다그대로 놔둘 경우 난개발이 우려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수원 김병철기자 kbchul@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토지공사는 용인시 기흥읍 영덕리 일원 65만7,000평에 2만9,000여명을 수용하는 택지를 개발할 예정으로 경기도와 용인시,수원시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중이다.
이와 관련,수원시는 최근 경기도에 제출한 ‘영신지구 지정 검토의견서’를 통해 개발 반대 의견을 냈다.
시는 의견서에서 “영신지구는 수원의 관문으로 사실상 수원이 생활권이어서 택지로 개발되면 수원과 용인을 잇는 국도 43호선의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용인시는 그러나 택지 개발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일부 주민들의 반대의견이 있지만 이 일대는 시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저밀도 복합기능을 갖춘 택지로 개발돼야 한다는 게 시의 입장”이라며 “이번주에 개발에 찬성하는 의견을 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용인시의 이런 방침은 시 도시기본계획수립 과정에서 이 일대 전체가 개발예정용지로 지정된데다그대로 놔둘 경우 난개발이 우려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수원 김병철기자 kbchul@
2001-10-24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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