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紙 보도“와히드 반대파 새정부구성 착수”

싱가포르紙 보도“와히드 반대파 새정부구성 착수”

입력 2001-07-02 00:00
수정 2001-07-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카르타 AFP 연합] 인도네시아 주요 정당들은 다음달 1일 압두라만 와히드 인도네시아 대통령 탄핵을 전제로 이미 새 정부 구성을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했다고 싱가포르의스트레이츠 타임스가 1일 보도했다.골카르당 소속의 밤방사도노 의원은 지난달 30일 “와히드 대통령 반대 진영은탄핵에 따른 정부개편 시나리오를 현재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사도노 의원은 와히드가 권좌에서 축출되면 각계 정파들에 국회의석 보유 비율에 따라 장관직이 배분되고 과거 폐지됐던 일부 부처를 다시 부활하는 것이 시나리오의 주요 골자라고 밝혔다.

정치권에서 추진중인 새로운 정부 개편안에 따르면 현재 2명인 조정장관을 3명으로 늘리고 와히드 대통령 집권 후 정부기구 축소 방침에 따라 폐지됐던 공보부 및 사회복지부를 부활시킨다는 것이다.

2001-07-02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