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신고 ‘클릭’만 하세요

소득세 신고 ‘클릭’만 하세요

입력 2001-05-23 00:00
수정 2001-05-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종합소득세 신고,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끝내세요’ 2000년도 종합소득세 신고마감이 이달말로 다가오면서 기업회계 전문가들이 세운 한 벤처기업이 종합소득세 계산 및신고대행 서비스에 나섰다.

회계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이카운트는 송현회계법인과제휴,자사 사이트(www.ecount.co.kr)를 통해 매출액과 업종분야 등을 입력하면 종합소득세를 무료로 계산해 주고, 수수료 2만원을 내면 신고서를 출력,세무서에 신고대행까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관련용어가 낯설 뿐아니라 소득세 계산방법 등이 복잡해 대부분 세무사·회계사 등 전문가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전문가 의뢰는 비용이 5만원 이상 들며, 2∼3차례이상 방문해야 하는 등 복잡했다.이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짧고 신고대상자가 급격히 늘어세무전문가들의 업무가 폭증하고 있다”면서 “세무지식이없는 사람도 인터넷에서 정확하고 손쉽게 세액을 계산할 수있어 세금납부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김미경기자chaplin7@

2001-05-23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