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대상 놀이공원 축제

가족 대상 놀이공원 축제

입력 2001-05-03 00:00
수정 2001-05-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등이 있는 5월은 가정의 달.

일부 초등학교에서는 일요일인 지난달 29일과 석가탄신일(1일) 사이의 ‘샌드위치 데이’인 30일을 포함해 아예 5월첫 주간을 ‘자투리 방학’으로 정해 어린이들이 산과 들,놀이공원 등에서 마음껏 신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있다.

자연에 생기가 넘치는 5월 가족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놀이공원을 소개한다.

<에버랜드> 1일부터 ‘어린이 나라 축제’를 열고 있다.기간은 18일까지.자동차 나라,동화의 나라,춤의 나라 등 세가지 테마별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자동차 나라에서는 포뮬러카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직접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했고 미니카 레이싱도 펼쳐진다.동화의 나라에는 동화속 캐릭터들이 움직이는 조형물로 전시되며,춤의 나라에서는 8인조 댄싱팀의 공연과 함께 간단한 포크댄스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 5일 어린이날에는 공원 운영시간을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로 연장한다.제9회 서울랜드 공주 선발대회가 5일 오후 3시30분부터 삼천리대극장에서 열린다.

은하수무대에서는 날마다 오전 11시30분과 오후 3시30분‘삐에로 익살쇼’가 펼쳐지고 이벤트홀에서는 ‘똥의 재발견’이라는 이색 전시회가 열린다.

<롯데월드> 5일 오후 4시 ‘어린이 만만세’라는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인기 가수와 멕시코 저글링 묘기팀의 공연이 펼쳐진다.또 7일까지 매일 오후 2시와 7시30분 어린이들이 동화속 주인공으로 분장하고 동화의 나라로 행진하는 어린이 날 축하퍼레이드가 열린다.

세계적 동화작가 안데르센 전시회,가족 콘서트 2000,우정의 세계 여행,어린이 연극교실 등도 5월 내내 펼쳐진다.

<민속촌> 5·6일 이틀동안 떡메치기,어린이장사씨름대회,복돼지 몰이대회,제기차기,투호(投壺) 등 전통놀이을 즐겁게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호남 우도농악단의 농악,중국 널뛰기 공연단의 시범,전통혼례식,중요무형문화재 58호 줄타기 등이 어린이들을 유혹한다.

<엑스포과학공원> 6일까지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해 꾸미는테마형 어린이 과학·문화축제 ‘키드 페스티벌 2001’을개최한다.러시아 중국 인도 등은 물론코스타리카 나이지리아 등 좀처럼 구경하기 힘든 나라의 전통문화예술단이 무대를 꾸민다.
2001-05-03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