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전문교육 콘텐츠 봇물

사이버 전문교육 콘텐츠 봇물

입력 2001-02-24 00:00
수정 2001-02-2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이버세상에서 전문가가 되세요’ 전문교육 콘텐츠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오프라인에서도쉽게 접하기 힘든 항공 선박 의료 디자인 등의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바탕으로 한 전문 기능교육 사이트들이 속속 개설돼 네티즌의 눈길을 잡고 있다.

공군 예비역 수송기 조종사들이 모여 설립한 ㈜인터스카이는 비행기 조종기술을 교육하는 ‘사이버 항공학교’(www.icas.co.kr)를 개설했다.최근 사이버수업으로 40여일간 비행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은 42명의 네티즌 중 2명을 선발,‘세스나 172기’를 이용한 실제 비행조종 기회도 제공했다.

선박자동화 솔루션업체 ㈜에이치케이엠은 영산정보통신과함께 업계 최초로 ‘선박·해양교육 포털’(www.hkmmarine.com)을 열었다.국내 6만여명의 선원을 비롯,국내외 예비 선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과 선박 관련 제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의료교육 사이트 ‘모이세메디칼’(www.moise.co.kr)은 전문의를 비롯,일반의·수련의·일반인을 대상으로 ‘성형외과연수강좌’를 시작했다. 대학 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성형과관련된 각종 수술을 3주∼3개월 과정으로 강의한다. 치의학가상대학 ‘덴트캠퍼스’(www.dentcampus.com)도 의료인과일반인을 대상으로 치의학 관련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화실에 앉아 ‘줄리앙’ 석고를 그리는 미술교육도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다.아트스쿨TV(www.artschooltv.co.kr)는 입시 실기과목인 석고·수채화·데생 등 8개 강좌를 인터넷으로 서비스한다.실시간 교육은 물론,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통해 반복학습도 가능하다.

김미경기자 chaplin7@
2001-02-24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