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중국사람 초코파이 좋아한다해’ 13일 동양제과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에서는 오리온초코파이가 2,500만달러어치나 팔렸다.이는 개수로 따져 모두 2억1,600만개에 이른다.중국인을 13억명으로 잡으면 지난해 5명 가운데 1명꼴로 초코파이를 맛본 셈이다. 초코파이의 이같은인기는 최근 중국의 국영방송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실시한 ‘2000년 전국 35개 주요도시 소비자조사’ 결과 확인됐다.
초코파이는 중국내에서 팔리는 파이류 가운데 시장점유율,브랜드 인지도 등 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오리온초코파이의 시장점유율은 37.8%로 2위인 중국상표 미치(米旗)의 4.6%에 비해 무려 8.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제과의 한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 등지에서 수년째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면서 “중국내 TV광고나 각종 행사를 통해 초코파이가 현지인들에게더욱 친근하게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창수기자 geo@
초코파이는 중국내에서 팔리는 파이류 가운데 시장점유율,브랜드 인지도 등 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오리온초코파이의 시장점유율은 37.8%로 2위인 중국상표 미치(米旗)의 4.6%에 비해 무려 8.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제과의 한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 등지에서 수년째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면서 “중국내 TV광고나 각종 행사를 통해 초코파이가 현지인들에게더욱 친근하게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창수기자 geo@
2001-02-14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