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우수기업 우수상품/ 에너지부문 SK엔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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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01-01-29 00:00
수정 2001-01-2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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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크린 보너스카드 회원 1,000만 돌파’ SK㈜의 석유사업부문 고객이 조만간 1,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SK 엔크린 카드회원은 지난해 11월말 800만명을 넘었다.카드를보급한 지 2년6개월만이다.지금까지의 추세라면 이달 중 1,000만명을돌파한다.

단일업체로 ‘단골고객’이 1,000만명을 넘어선 예는 ‘011’(이동전화)이 유일하다.더욱이 국내 차량등록대수가 1,000만대 남짓한 점을 감안하면 차량 운전자 3명 중 2명 이상이 엔크린보너스카드 회원인 셈이다.거의 ‘독점’에 가까운 실적이다.

엔크린카드의 폭발적 인기는 폭넓은 판매망과 다양한 서비스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SK는 전국적으로 3,700여곳의 주유소와 충전소를 가맹점으로 거느리고 있다.국내 정유사 가운데 가장 많다.

서비스도 다양하다.OK 캐시백 서비스의 도입으로 주유소뿐아니라 외식·쇼핑·문화 등 일반제휴·가맹점(전국 2만개)에서 엔크린 보너스카드를 사용해도 금액의 일정비율을 적립,현금으로 돌려준다.사용실적에 따라 보험·엔진오일·생활용품세트·학용품세트등도 준다.

SK가 엔크린 보너스카드를 발급한 이후 주유소 이용률 변화도 관심을 끄는 부분이다.한국리서치가 지난 98년말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엔크린 보너스카드 발급 이후 SK주유소를 찾는 비율이 전체 10회 가운데 7.8회로 발급 전보다 2.4회 늘어났다.

또 주유소 충전소 등 가맹·제휴점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들과 전문기관의 평가를 받는다.부정적인 평가에 대해서는 만족할만한 수준(OK)에 오를 때까지 지속적으로 개선작업을 벌여나간다.
2001-01-29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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