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요 공기업중 한국전력,한국지역난방공사,한국조폐공사 등이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획예산처는 19일 19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한전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공동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기관과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공기업의 경우에는 한국조폐공사와 대한광업진흥공사가 1,2위를 차지했다.
예산처는 13개 정부투자기관과 6개 정부출자기관을 일반고객대상과기관 및 기업대상으로 나눠 평가했다.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대한주택공사가 최하위를 기록했다.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조사대상이 된 대한주택보증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았다.
한전은 고객 아이디어를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 공모하는 등 적극적으로 고객의견을 듣는 자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고객인 보일러공 756명을 무료로 교육시키고 방문지도를 실시하는등 고객만족 노력을 기울여왔다.
조폐공사는 화폐·수표·채권 등 제품판매가격을 낮추고 품질도 개선시켜 좋은 평가를 받았다.예산처 박종구(朴鍾九)공공관리단장은 “공기업 고객 만족도를 정부투자기관 사장 경영평가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곽태헌기자
기획예산처는 19일 19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한전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공동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기관과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공기업의 경우에는 한국조폐공사와 대한광업진흥공사가 1,2위를 차지했다.
예산처는 13개 정부투자기관과 6개 정부출자기관을 일반고객대상과기관 및 기업대상으로 나눠 평가했다.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대한주택공사가 최하위를 기록했다.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조사대상이 된 대한주택보증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았다.
한전은 고객 아이디어를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 공모하는 등 적극적으로 고객의견을 듣는 자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고객인 보일러공 756명을 무료로 교육시키고 방문지도를 실시하는등 고객만족 노력을 기울여왔다.
조폐공사는 화폐·수표·채권 등 제품판매가격을 낮추고 품질도 개선시켜 좋은 평가를 받았다.예산처 박종구(朴鍾九)공공관리단장은 “공기업 고객 만족도를 정부투자기관 사장 경영평가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곽태헌기자
2000-12-20 2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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