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활성화대책 수혜주는?

코스닥 활성화대책 수혜주는?

입력 2000-08-30 00:00
수정 2000-08-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코스닥시장 활성화 대책에 따른 수혜주는? 정부의 벤처기업 활성화 대책 발표로 코스닥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오는 12월 코스닥지수 선물 도입과 관련,지난 주말부터 대형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지난 28일에는 시가총액 상위 20개 종목 중 한솔엠닷컴 새롬기술 다음 한글과컴퓨터 한통하이텔 핸디소프트 등 8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지수를 7포인트 이상끌어올렸다.

삼성증권은 코스닥 선물지수 도입이 관심을 끄는 것은 “개인투자자들의 매매비중이 높은 상태에서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참여를 확대,만성적인 수급불안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활성화 대책중 3가지 주요 항목별로 혜택을 받을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을 뽑았다.

◆벤처기업 등록 활성화=인터넷 지주회사와 벤처캐피털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지주회사가 거느리고 있는 자회사들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하기가 다소 쉬워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리타워테크놀로지와 최근 지주회사로 변신한 코아텍 바른손 유진기업 등이 있다.

또 투자대상 회사의 코스닥 등록으로 벤처캐피털 업체의 시세차익도 예상된다.기술투자와 TG벤처 한미창투 등이 있다.

◆M&A(인수·합병)세제 지원=주식교환(스왑)때 양도소득세 감면조치가 예상되는 만큼 기업간의 인수·합병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이미 하늘사랑과 아펙스를 합병하기로 한 한글과컴퓨터와 주성엔지니어링이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

◆코스닥지수 선물 허용=지수 선물 도입으로 위험회피 수단이 마련되면 외국인과 기관의 코스닥 참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대표지수에 편입되는 시가총액 상위종목은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추정된다.

강선임기자 sunnyk@
2000-08-30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