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오늘 전당대회

민주 오늘 전당대회

입력 2000-08-30 00:00
수정 2000-08-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민주당은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전당대회를 열어 최고위원 7명을 선출하고 남북 화해·협력시대에 맞춘 정강·정책 및당헌 개정안을 최종 확정한다.또 임명직 최고위원 지명자를 포함한전체 최고위원 중에서 대표최고위원을 선임,당 지도부를 새로 구성할예정이다. 당헌상에는 임명직 최고위원을 5명까지 지명토록 돼 있으나 중량급 외부인사의 영입 등을 감안,1∼2자리는 비워둘 것으로 알려졌다.

당 대표에는 서영훈(徐英勳)대표의 유임이 확정적이다.특히 전당대회에서는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한 15명을 대상으로 전국 대의원 9,372명이 4인 연기명 방식의 전자투표를 통해 최고위원 7명을 선출한다.

경선에는 김근태(金槿泰)·김기재(金杞載)·정대철(鄭大哲)·김태식(金台植)·이협(李協)·정동영(鄭東泳)·이인제(李仁濟)·추미애(秋美愛)·박상천(朴相千)·김민석(金民錫)·한화갑(韓和甲)·조순형(趙舜衡)·김중권(金重權)·김희선(金希宣)·안동선(安東善·이상 기호순)후보 등 15명이 출마했다.

한종태기자 jthan@

2000-08-30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