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민간인학살 진상규명 학술심포지엄

한국전 민간인학살 진상규명 학술심포지엄

입력 2000-06-20 00:00
수정 2000-06-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전쟁 발발 50주년을 맞아 한국전쟁 전후 공권력에 의해 자행된 민간인학살 진상규명을 위해 학술심포지엄이 개최된다.

학자·언론인·시민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학살 진상규명을 위한 모임’(대표 강정구 동국대 교수)은 21일 오후 1시∼5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희생자 유족회와 공동으로 ‘전쟁과 인권’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이날 행사에서 강정구(동국대·사회학)교수는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학살실태’를,김동춘(성공회대·사회학)교수는 ‘민간인 학살문제 왜,어떻게 해결돼야 하나’를,그리고 강금실 변호사는 ‘민간인 학살사건에 관한 법적인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각각 주제발표하며 민주당 이미경 의원,서중석(성균관대·역사학)·이장희(외국어대·법학)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 2부에서는 전남 함평 등 전국 10개 지역의 유족회·시민단체에서 각지역별 피해상황과 유족회 구성실태 등 경과보고를 하며,행사 말미에는 정부당국에 보내는 성명서도 채택할 계획이다.

정운현기자 jwh59@

2000-06-20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