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청쿵그룹 리카싱 회장 亞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홍콩 청쿵그룹 리카싱 회장 亞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입력 2000-05-18 00:00
수정 2000-05-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홍콩 연합] 홍콩의 세계적인 재벌 리카싱(李嘉誠·72) 청쿵(長江)그룹회장이 장쩌민(江澤民) 중국 국가주석을 제치고 아시아 최고의 영향력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리 회장은 오는 19일 발매되는 홍콩의 시사 주간 아시아위크가 아시아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여론조사에서1위에 올랐다.

장 주석은 노부이키 이데이 소니사 회장을 누르고 2위가 됐으며 지난해 1위였던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4위에 랭크됐다.김정일(金正日) 북한 노동당총비서 겸 국방위원장은 천수이볜(陳水扁) 타이완 총통 당선자에 앞서 5위를차지했으며 ‘인터넷 황제’ 손정의(孫正義) 소프트뱅크 회장은 8위에,주룽지(朱鎔基) 중국 총리는 10위에 랭크됐다.

이헌재(李憲宰) 재경부장관은 일본의 모리 요시로(森喜朗) 총리를 따돌리고16위에 랭크됐다.이회창(李會昌) 한나라당 총재는 리콴유(李光耀) 싱가포르선임장관을 제치고 22위에,또 이건희(李健熙) 삼성그룹 회장은 35위에 각각랭크되는 등 한국인 4명이 50위안에 포함됐다.

2000-05-18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