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개발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독도 개발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입력 2000-02-12 00:00
수정 2000-02-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독도를 국민 관광지로 개발해야 하나,또는 생태보호 측면에서 현 상태대로 보전해야 할 것인가. 동해의 표기는 우리 방식을 계속 주장해야 할 것인가,아니면 한국과 일본이 모두 수긍할 수 있는 제 3의 명칭으로 바꿔야 하나,바꾼다면 적당한 표기명은 무엇인가’.

해양수산부는 자체 홈페이지(www.momaf.go.kr)에 사이버 토론의 장을 개설,일반 국민의 관심사 및 찬반이 엇갈리는 주요 정책사안에 대해 일반 네티즌의 광범위한 의견수렴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4일 처음 실시될 사이버 토론의 첫 주제는 독도문제와 동해 표기문제.

정부가 독도 및 동해표기 문제처럼 한·일간의 갈등이 첨예한 외교문제로부각되고 있는 사안을 사이버 토론의 장에서 공식적으로 다루기는 처음이어서 네티즌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이어 현행법상 수의사가 하고 있는 어병(魚病) 진단 및 약제처방을 ‘어의사’가 하도록 어의사제도를 신설하는 방안,우리 중소기업의 수산물 수출지원을 위한 해외 마케팅 방안,연안여객선의 서비스 개선방안 등도 토론의 장에서 다룰 계획이다.

해양부는 의견수렴 결과 타당성이 있는 주장에 대해서는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함혜리기자 lotus@
2000-02-12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