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보며 컴퓨터 익히기

동화책 보며 컴퓨터 익히기

입력 2000-01-03 00:00
수정 2000-01-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어린이용 컴퓨터교육서 ‘동화야 나와라 컴퓨터랑 놀자’(김형진 전나영 지음)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컴퓨터공포증(컴퓨터포비아)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컴퓨터에 흥미를 갖게 해주면서 쉽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적은 책이다.

이 책은 컴퓨터의 원리와 용어를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 속에 녹여냈다.한국동화편은 ‘봉이 김선달’ ‘홍길동전’ ‘흥부전’ ‘견우와 직녀’등 옛이야기를 패러디했다.인터넷에 ‘선달’이란 무료 유머사이트를 올린 선달이도메인 네임과 자신의 유머사이트를 비싸게 팔아 일본상인의 코를 납작하게해주는 ‘봉이 김선달’,나라의 중앙컴퓨터에 침투해 가난한 백성을 돕는 컴퓨터 모험이야기를 담은 ‘홍길동전’,다리를 고쳐주자 제비가 박씨 대신 물어다준 사운드 카드를 이용해 컴퓨터음악가로 성공한다는 ‘흥부전’,컴퓨터 채팅과 화상 인터넷폰으로 만나는 ‘견우와 직녀’등 전래동화를 컴퓨터에대입시켰다.또 세계동화편에는 컴퓨터채팅에서 만난 왕자가 무도회에 초청하자 인터넷 홈쇼핑에서 유리구두를 빌려 무도회에 참석하는 ‘신데렐라’,사이버 테러를 일삼는 무서운 해커인 늑대를 막아내는 아기돼지들의 이야기인‘아기돼지 삼형제’이야기 등이 실려있다.

동화가 끝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동화상,마우스,모션 캡쳐 등 컴퓨터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2권의 동화를 읽으면 컴퓨터에 쉽게 입문할수 있도록 돼 있다.KBS PD인 저자 김씨는 이 컴퓨터 동화는 바쁜 아버지들이 아이들과 말을 트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했다고.산하 각권 6,000원.

허남주기자 yukyung@

2000-01-0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