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는 PC통신으로”

“결혼준비는 PC통신으로”

입력 1999-10-27 00:00
수정 1999-10-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결혼 준비는 PC통신으로 해결하세요’ 4년간 연애해온 회사원 김형진(28·서울 강남구 대치동)씨는 지난 7월 결혼식을 앞두고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골머리를 앓다가 우연히 PC통신에 접속했다.그는 결혼에 필요한 준비 사항을 일괄 서비스하는 업체를 발견했다.준비한 결혼 자금에 맞춰 예물,사진,드레스,예식장, 신혼여행 코스 등을 선택,별 어려움 없이 결혼식을 마쳤다.

이처럼 PC통신을 이용해 결혼 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이들은‘결혼 준비 IP(정보제공업체)’등에서 정보를 얻는다.

가을철 결혼 성수기를 맞아 이들 IP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하루 평균 5,000∼7,000명이나 된다.함웨딩정보의 함승주(咸承周·여)사장은 “결혼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지난해에 비해 50∼60% 늘었다”고 말했다.

결혼 준비 IP를 이용하면 비용을 줄이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PC 통신을이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1분에 30∼50원 정도다.

정보제공 업체와 약정을 한 가게에서 혼수를 장만하면 20∼30%쯤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저축 등의 금융상품이나 주택마련 상담도 해 준다.

결혼정보를 얻으려면 PC통신에 접속한 뒤 초기화면 분류에서 ‘생활/결혼’란에 들어가 해당 IP를 선택하면 된다.

미팅주선업체 에코러스 형남규(邢南奎)상무는 “PC통신을 통해 결혼 정보를 얻은 뒤 직접 예식장이나 혼수 매장등에 나가 상품을 확인해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장택동기자 taecks@
1999-10-2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