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이승엽 시즌중 광고출연 유감

[돋보기] 이승엽 시즌중 광고출연 유감

박성수 기자 기자
입력 1999-09-23 00:00
수정 1999-09-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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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미국 메이저리그 시즌 최다홈런(70개)을 달성한 ‘빅맥’마크 맥과이어(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시즌중 일체의 광고 계약을 거부했다.광고출연 등 야구 외적인 요인으로 자신의 페이스가 무너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다.

프로야구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에 걸쳐 펼쳐지는 장기레이스.다른 종목의 선수들과 달리 날마다 경기를 치러야하고 한번 슬럼프에 빠지면 헤어 나기도 쉽지 않다.때문에 정상의 페이스 유지를 위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아시아 시즌 최다홈런 신기록에 도전하고 있는 ‘국민 타자’이승엽(삼성)이 요즘 잇따라 광고에 출연하고 있다는 소식이다.한동안 슬럼프에 빠져 있던 타격이 모처럼 제 모습을 찾아 가는 터라 이를 바라보는 야구계 안팎의시선은 자못 불안하다.

21일 현재 그가 쳐낸 홈런은 53개.64년 일본의 왕전즈(요미우리)가 세운 55개에 2개차로 따라 붙었다.남은 경기에서 3개만 쳐 낸다면 35년만에 아시아야구사를 새로 쓰게 된다.그의 막판 스퍼트에 모두가 숨죽이고 있는 대목이다.

많은 돈을 들여팀을 운영하고 스타를 키워온 구단으로서야 당연한 스포츠마케팅의 하나라 할 수 있다.하지만 국민적인 여망에 비춰 그의 ‘외도’는때가 아니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행여라도 국민들이 보내는 기대와 성원이 일개 상업광고로 굴절돼 허탈감으로 ‘오버랩’ 되지나 않을지 걱정이 앞선다.

이미 야구의 울타리를 뛰어 넘은 ‘스포츠 영웅’ 이승엽이 시즌이 끝날때까지 ‘국민타자’로서 최선을 다할 수 있으려면 구단의 자제가 꼭 필요할것 같다.



박성수기자 songsu@
1999-09-23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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