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뜨면 광고 모델로’

‘드라마 뜨면 광고 모델로’

입력 1999-06-26 00:00
수정 1999-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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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드라마의 출연진이 함께 광고모델로 데뷔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드라마 인기로 신제품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확실히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은 가정용 위생용품 ‘119’ 시리즈 광고로 드라마 ‘은실이’에 출연하는 5명을 동시에 캐스팅했다.한명이 자사 제품을 하나씩 광고하는 방식이다.119는 LG생활건강의 가정용 냄새·세균 제거제를 총칭하는 이름으로총 13개 제품이 있다.

곰팡이 제거제는 의사역의 김창완,세균 제거제는 ‘빨간 양말’로 불리는성동일,냉장고냄새 제거제는 가정부 옥자역의 윤영주,변기살균 제거제는 극장을 총괄하는 사장역의 이재포,안심소독은 간호사역의 방경림이 광고모델이다.

극중 이미지와 제품 성격을 적절하게 결합시켰다.

각 광고모델에게 배당된 시간은 5초.5초 광고를 3∼5개씩 묶어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서 방영된다.

기아자동차 카렌스도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출연진을 광고모델로 썼다.자동차가 출시되기 전인 5월 중순부터 ‘다함께 차차차’ ‘띠띠빵빵’ 등 유행가 개사곡을 편집한 5초 분량4편과 10초 분량 4편을 동시에 선보였다.

당시 목적은 제품이 나오기 전에 이름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으로 각 광고마다 다른 모델이 나왔다.
1999-06-26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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