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 문화월드컵 기획담당관실 宋明鎬씨

[이 사람…] 문화월드컵 기획담당관실 宋明鎬씨

최여경 기자 기자
입력 1999-06-21 00:00
수정 1999-06-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문화월드컵 기획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송명호(宋明鎬·49·행정6급)씨는 공무원이자 문인이며 태극기 박사다.지난 97년 일본 시사신보(時事新報)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태극기를 발견,역사에 획을 그은 이가 바로 그다.

보통사람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1인3역을 해내오던 송씨는 자신의 이력서에또 하나의 직업을 추가했다.

홈페이지를 만들어 관리하는 사람을 일컫는 웹 마스터(Web Master).지난 2월 개설한 태극기 홈페이지(myhome.netsgo.com/songpr)가 지난달 인터넷 PC통신 넷츠고에서 주최한 홈페이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면서 송씨는 이제 웹 마스터로 이름을 날리게 됐다.

태극기를 소재로 한 그의 홈페이지는 다른 행정기관에서도 자료를 얻을만큼 탁월하다는 평가다.하위 메뉴도 태극기의 유래,최초의 태극기,태극문양 답사,태극기 그리기,우표속의 태극기,태극기 변천단계,치욕의 역사 속의 태극기 등 30여개에 이른다.

“궁금하지만 확인이 안됐던 태극기에 관한 사연들을 조금씩 풀어가고 있습니다” 송씨의 홈페이지는 태극기에 대한얘기 뿐아니라 자작시를 모아놓은 ‘시(詩)가 있는 쉼터’,찾아갈만한 곳을 소개한 ‘맛보며 여행하기’,다양한 분야의 인터넷 사이트를 연결한 ‘인터넷 카페’ 등 다양한 내용을 갖춰 개설3개월만에 1만5,600여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고광민 서울시의원,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관련 정책 연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의회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17일 시의회 별관 제1대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제1차 전체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4)을 선출하고, 부위원장에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3), 김필두 위원(자치경영컨설팅 연구사업단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한 것으로, 시의원 17명과 예산·재정 분야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2026년 6월까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예산안 및 결산, 기금운용 계획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고 의원은 부위원장으로 선임됨에 따라 서울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재정 분석과 평가, 지방재정 확충 및 재정분권 관련 연구 등 위원회의 주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산 편성부터 집행, 결산에 이르는 재정 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부위원장으로 선임
thumbnail - 고광민 서울시의원,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최여경기자 kid@
1999-06-21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