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大中 대통령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이 대통령을 소재로 한 캐릭터 관광상품을 개발,판매에 나섰다.
군은 서울 두산실업과 공동으로 DJ저금통을 비롯한 19종의 캐릭터 관광상품을 개발,1일 판매에 들어갔다.
캐릭터 상품은 홀로그램 손목시계,물시계,모자,사무용 크리스탈,넥타이,손수건,도자기 저금통,방향제,운동복,티셔츠,스카프,머그컵,등산조끼 등으로다양하다.
특히 대형(높이 25㎝ 가로 15㎝과 소형(높이 12㎝ 가로 6㎝)으로 만들어진DJ저금통은 절약정신으로 IMF시대 경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를담고 있으며 스카프에는 대통령의 인동초 정신을 특화한 디자인을 새겼다.
군은 하반기에는 미국,일본 등 해외로도 판매망을 넓힐 계획이다.
崔公仁 신안군수는 “DJ캐릭터 상품 판매수익금은 전액 실직자 지원기금이나 농촌살리기 기금으로 사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군은 서울 두산실업과 공동으로 DJ저금통을 비롯한 19종의 캐릭터 관광상품을 개발,1일 판매에 들어갔다.
캐릭터 상품은 홀로그램 손목시계,물시계,모자,사무용 크리스탈,넥타이,손수건,도자기 저금통,방향제,운동복,티셔츠,스카프,머그컵,등산조끼 등으로다양하다.
특히 대형(높이 25㎝ 가로 15㎝과 소형(높이 12㎝ 가로 6㎝)으로 만들어진DJ저금통은 절약정신으로 IMF시대 경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를담고 있으며 스카프에는 대통령의 인동초 정신을 특화한 디자인을 새겼다.
군은 하반기에는 미국,일본 등 해외로도 판매망을 넓힐 계획이다.
崔公仁 신안군수는 “DJ캐릭터 상품 판매수익금은 전액 실직자 지원기금이나 농촌살리기 기금으로 사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999-03-02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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