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당-대상 입맛 쟁탈 제2라이벌전

제일제당-대상 입맛 쟁탈 제2라이벌전

입력 1999-02-27 00:00
수정 1999-02-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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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미료시장의 라이벌인 제일제당과 대상(옛 미원)이 또 다른 주력제품을 내세워 ‘제2의 라이벌전’을 펼치고 있다.

조미료(종합조미료,화화조미료)시장에서 제일제당이 60%가까운 점유율을 보이며 훌쩍 앞서 나가면서 양사의 조미료경쟁이 새로운 제품으로 확전되는 양상이다.

제일제당은 다음달 2일 정월 대보름특수를 겨냥,전국 백화점과 대형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즉석제품인 ‘햇반 오곡밥’(1,500원) 무료시식 행사를 갖는다.대보름 당일까지 10만개를 팔겠다고 장담하고 있다.오곡밥은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교민들까지 선호하는 등 주문이 밀렸다.미국 택배전문업체인 UPS사와 제휴,해외배달도 해줄 예정이다.

대상은 마요네즈 무료제공으로 맞서고 있다.제일제당은 물론 오뚜기와 동원에까지 밀리고 있는 식품시장을 지키려는 안간힘이다.

우선 지난 13일 개봉한 영화 ‘마요네즈’의 제작사 씨네2000과 손잡고 영화관람객 전원에게 1,000원짜리 ‘청정원 마요네즈’ 10만개를 무료로 나눠주는 등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위한 판촉서비스행사에 나섰다.

魯柱碩 joo@
1999-02-27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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