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식장외시장 등록 추진

SBS, 주식장외시장 등록 추진

입력 1999-01-14 00:00
수정 1999-01-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BS가 국내 방송사로서는 처음으로 기업을 공개한다.SBS는 13일“지난해 12월30일 주식 장외시장(코스닥)등록을 결정하고 삼성,현대,LG,대신,동원증권등 5개 증권사에 등록 관련사항을 검토해 달라는 제안서를 요청했다”면서“오는 2월중순 제안서를 받는대로 주간 증권사를 선정할 것”이라고 공식발표했다.SBS는,기업공개가 이뤄지면 직접 금융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경영수지가 개선되고 선진방송을 위한 인프라 투자 재원을 확보하는 등 재무구조가 크게 나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국민(일반주주)의 감시·감독 강화로 경영의 투명성과 방송의 공익성이 확보돼 민영방송의 이상적 모델을 제시할 수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BS는 자본금 1,000억원외에 250억원을 등록하며,이 금액에 대해서는 구주주들을 참여시키지 않은채 새 주주를 모집할 예정이다.SBS는 증권사가 선정되면 증권관리위원회와 협의,주주총회의 결의를 거쳐 등록을 시행할 계획이다.SBS는 이와함께 ●프로그램 편성개혁●지역민방에 대한 지원 및 협력체제 강화●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한 경영합리화●본부책임운영제●성과평가제도실시 등 방송개혁 및 경영혁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1999-01-14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