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마다 홍보·관광수입 노려 유치경쟁
“잘 나가는 TV 드라마를 잡아라”
지역홍보와 관광수입을 위해 방송 드라마 촬영을 유치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강원도 속초,강릉,동해시는 인기드라마인 MBCTV ‘보고 또 보고’의 극중 여행장소로 “우리 지역을 선정해달라”고 제작진에게 요청해왔다.
이들 세 지방자치단체의 담당 공무원들은 드라마 100회 축하모임에 자청(自請)해 참석,지역 홍보자료를 배포하며 주인공의 신혼여행 촬영장소로 이용해달라는 뜻을 밝힌 것.
이에 따라 드라마 제작진은 다음달 중순 신혼여행장면을 촬영하면서 일단이 세 곳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또 극중 인물의 대사에서도 자연스레 자치단체 이름이 거명될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보고 또 보고’ 이외에도 시청률이 높은 연속극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이같은 민원이 자주 들어오는 편이다.
이처럼 지방자치단체의 방송촬영 요청이 쇄도하게 된 것은 SBS-TV ‘모래시계’에 등장한 정동진역의 인기 때문.
지난 95년 ‘모래시계’의 인기이후 바다와 맞닿은 정동진이 여행명소로 떠오르면서 관할행정구역인 강릉시의 관광수입이 한해 10억원 가량 늘어났다는 후문이다.
또 지난해 인기연속극 MBCTV ‘그대 그리고 나’의 배경으로 등장한 경북 영덕과 울진도 드라마 인기를 업고 관광객이 급증한 경우다.
이때문에 영덕군과 울진군은 드라마 이름을 딴 ‘그대 그리고 나’라는 관광 패키지 상품까지 만들어 홍보에 열을 올렸다.<徐晶娥 기자 seoa@seoul.co.kr>
“잘 나가는 TV 드라마를 잡아라”
지역홍보와 관광수입을 위해 방송 드라마 촬영을 유치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강원도 속초,강릉,동해시는 인기드라마인 MBCTV ‘보고 또 보고’의 극중 여행장소로 “우리 지역을 선정해달라”고 제작진에게 요청해왔다.
이들 세 지방자치단체의 담당 공무원들은 드라마 100회 축하모임에 자청(自請)해 참석,지역 홍보자료를 배포하며 주인공의 신혼여행 촬영장소로 이용해달라는 뜻을 밝힌 것.
이에 따라 드라마 제작진은 다음달 중순 신혼여행장면을 촬영하면서 일단이 세 곳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또 극중 인물의 대사에서도 자연스레 자치단체 이름이 거명될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보고 또 보고’ 이외에도 시청률이 높은 연속극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이같은 민원이 자주 들어오는 편이다.
이처럼 지방자치단체의 방송촬영 요청이 쇄도하게 된 것은 SBS-TV ‘모래시계’에 등장한 정동진역의 인기 때문.
지난 95년 ‘모래시계’의 인기이후 바다와 맞닿은 정동진이 여행명소로 떠오르면서 관할행정구역인 강릉시의 관광수입이 한해 10억원 가량 늘어났다는 후문이다.
또 지난해 인기연속극 MBCTV ‘그대 그리고 나’의 배경으로 등장한 경북 영덕과 울진도 드라마 인기를 업고 관광객이 급증한 경우다.
이때문에 영덕군과 울진군은 드라마 이름을 딴 ‘그대 그리고 나’라는 관광 패키지 상품까지 만들어 홍보에 열을 올렸다.<徐晶娥 기자 seoa@seoul.co.kr>
1998-08-26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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