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용쪽에서도 창작춤의 현대화에 주력해온 김영희 무트댄스가 무용공연이 거의 실종되다시피 한 올겨울 무용계의 오랜 침묵을 깨는 춤무대를 차린다.오는 12,13일 하오 7시 서울 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선보일 ‘워크숍 퍼포먼스 Ⅲ’ 공연.
95년 창단 이듬해부터 연례 정기공연으로 정착한 이 단체 신예안무가들의 기량검증 무대로 실험성이 강하면서도 김영희 무트댄스 특유의 독특한 호흡법과 원시적·제의적 느낑이 진하게 담긴 한국무용 작품들을 올린다.
12일엔 양선형 안무의 ‘계’와 황정숙 안무의 ‘멈출 수 있을까’를 선보이고 13일엔 김영란의 ‘껍질’과 양희정의 ‘구백스물세 마리의 양 이야기’,김정아의 ‘리피트(Repeat)’ 등 세 작품을 펼친다.
이 가운데 퍼포먼스 특성이 강한 양선형의 ‘계’는 철봉에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 등을 활용,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춤사위로 표현하며 김정아의 ‘리피트’는 완성된 춤을 보여주기보다는 춤이 완성돼 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인생에 있어 반복의 의미를 강조한다.안무자 전원이 각자 자기 작품에 출연도 한다.3602574.<최병렬 기자>
95년 창단 이듬해부터 연례 정기공연으로 정착한 이 단체 신예안무가들의 기량검증 무대로 실험성이 강하면서도 김영희 무트댄스 특유의 독특한 호흡법과 원시적·제의적 느낑이 진하게 담긴 한국무용 작품들을 올린다.
12일엔 양선형 안무의 ‘계’와 황정숙 안무의 ‘멈출 수 있을까’를 선보이고 13일엔 김영란의 ‘껍질’과 양희정의 ‘구백스물세 마리의 양 이야기’,김정아의 ‘리피트(Repeat)’ 등 세 작품을 펼친다.
이 가운데 퍼포먼스 특성이 강한 양선형의 ‘계’는 철봉에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 등을 활용,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춤사위로 표현하며 김정아의 ‘리피트’는 완성된 춤을 보여주기보다는 춤이 완성돼 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인생에 있어 반복의 의미를 강조한다.안무자 전원이 각자 자기 작품에 출연도 한다.3602574.<최병렬 기자>
1998-02-06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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