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클래식공연서 미술품 전시화까지 손님끌기 행사 다채
유통업체의 ‘문화마케팅’이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다.유통업체가 주최하는 문화행사는 거주지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쉽고 가족 단위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수 있으며 대부분이 고객 서비스 차원의 무료행사라는 점에서 호응도가 높다.
문화행사의 수준이 높아지고 종류도 뮤지컬,클래식공연,미술품 전시회 등으로 다채로와졌을 뿐 아니라 직접 개최하는 형태는 물론 타 문화상품과 연계한 세일즈 프로모션으로의 활용도 빈번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신세대 패션전문점 유투존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4층 옥외공연장인 테라스에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내리고’를 공연한다.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입장료 20% 할인권을 증정키로 했다.
삼성물산은 오는 11월 1일 삼성플라자 분당점 개점을 앞두고 지난 달 27일과 28일 이틀간 분당 중앙공원내 야외공연장에서 대형 콘서트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LG패션은 광주시 금남로에 위치한 광주프라자 3층에 40평 규모의 ‘갤러리’를 개관했다.LG패션은 예술활동에 꾸준히 전념해온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9일부터 31일까지 개관 축하기념으로 최영훈 초대전이 열리며 11월 1일부터 16일까지 광주 현대판화전이 전시될 예정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문화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마케팅활동에서 고객 흡인력이 좋은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고 말했다.<이순녀 기자>
유통업체의 ‘문화마케팅’이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다.유통업체가 주최하는 문화행사는 거주지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쉽고 가족 단위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수 있으며 대부분이 고객 서비스 차원의 무료행사라는 점에서 호응도가 높다.
문화행사의 수준이 높아지고 종류도 뮤지컬,클래식공연,미술품 전시회 등으로 다채로와졌을 뿐 아니라 직접 개최하는 형태는 물론 타 문화상품과 연계한 세일즈 프로모션으로의 활용도 빈번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신세대 패션전문점 유투존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4층 옥외공연장인 테라스에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내리고’를 공연한다.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입장료 20% 할인권을 증정키로 했다.
삼성물산은 오는 11월 1일 삼성플라자 분당점 개점을 앞두고 지난 달 27일과 28일 이틀간 분당 중앙공원내 야외공연장에서 대형 콘서트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LG패션은 광주시 금남로에 위치한 광주프라자 3층에 40평 규모의 ‘갤러리’를 개관했다.LG패션은 예술활동에 꾸준히 전념해온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9일부터 31일까지 개관 축하기념으로 최영훈 초대전이 열리며 11월 1일부터 16일까지 광주 현대판화전이 전시될 예정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문화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마케팅활동에서 고객 흡인력이 좋은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고 말했다.<이순녀 기자>
1997-10-08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