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이젠 어림없다”/한국정보보호센터,예방·추적SW 개발

“해킹 이젠 어림없다”/한국정보보호센터,예방·추적SW 개발

입력 1997-08-29 00:00
수정 1997-08-2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터넷으로 시스템점검 대응조치/접속 로그파일 보존… 해커 추적 지원

인터넷으로 해킹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해커를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국내 처음 선보였다.

한국정보보호센터(원장 이재우)는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컴퓨터시스템의 해킹취약성을 진단할 수 있는 ‘온라인 시큐어닥터(Online SecuDr)’와 해커의 해킹흔적 삭제 및 변경 행위를 막을수 있는 ‘시큐어로그(SecuLog)’등 2종의 S/W를 개발,희망기관에 보급키로 했다.

온라인 시큐어닥터는 시스템관리자가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시스템에 대한 점검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해당 시스템의 취약성을 점검,분석 결과와 대응방법을 전자우편으로 관리자에게 자동 통보해준다.따라서 컴퓨터시스템 관리자는 원격지에서도 간편하게 컴퓨터시스템의 취약성을 분석하고 대응조치를 취할수 있다.

시큐어로그는 시스템 접속 및 사용내역이 기록된 로그파일을 해커가 삭제 또는 변경해 해킹 흔적을 없애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해킹 발생때 해커를 손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다.

온라인 시큐어닥터를 활용한 온라인 안전진단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한국정보보호센터 홈페이지(http://www.kisa.or.kr)에 접속,점검신청을 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시큐어로그는 사용희망기관이 한국정보보호센터에 신청하면 대상기관의 컴퓨터시스템을 분석한 뒤 프러그램을 주고 설치·사용을 위한 기술지원도 할 계획이다.
1997-08-29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