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가상현실 만들기/PC용 저작도구 나왔다

3차원 가상현실 만들기/PC용 저작도구 나왔다

입력 1997-05-23 00:00
수정 1997-05-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시스템공학연 김동현 박사팀 「천지창조」/인터넷 광고 등 단기간에 대량제작/기존의 10%값… 일반인도 사용 쉬워

값비싼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대신 PC로 비전문가도 쉽게 3차원 가상현실을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 소프트웨어를 시스템공학연구소(SERI) 감성공학연구부 김동현 박사팀이 개발했다.

「천지창조 1.0」이라는 이 소프트웨어는 게임 및 영상산업,인터넷 비즈니스 분야의 중소기업체들이 이용하면 원격지게임이나 홈페이지,인터넷광고 등을 단기간내에 고품질로 다량 제작할 수 있다.

김박사는 『기존 가상현실 저작도구는적어도 5천만원 이상의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을 설치해야 하고 1천만원대의 저작 소프트웨어 구입이 필요한 반면 이번에 개발된 저작 소프트웨어는 PC급이므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5백만원 정도면 되니까 수입대체 효과도 크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상현실 저작도구의 활용분야중 하나는 가상 쇼핑센터.이 도구를 사용해 기존 2차원형태의 홈페이지를 탈피,3차원 쇼핑공간을 제공해 통신망을 통해 접속한 사용자가 원하는 물품과 전시장을 실제처럼 둘러보고 정보를 얻을수 있다.

또한 가상공간 광고등에서도 사용자가 3차원 동영상 가상세계를 현실감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결합해 3차원 온라인게임 저작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저작도구는 게임용 조이스틱을 사용해 초등학생도 조작하기 쉽고 원하는 동작 체험을 현실감있게 느낄수 있으며 게임제작 관련 중소기업들이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1997-05-23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